logo
logo
Spectrum Picks
Design 23
Graphest - Music Festival App
김소연, 정서우

본 프로젝트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김소연 님, 도예유리과 정서우 님의 작업입니다. 페스티벌에서 아티스트와 관중이 교감할 수 있는 형태의 앱을 만드셨고, 작업을 보는 내내 즐거움이 느껴져 소개드리게 되었습니다.

-

1)작업하신 디자이너 분들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. 안녕하세요. 저희는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에 재학 중인 김소연, 도예유리과(산업디자인 복수전공) 정서우입니다.

: 2)본 작업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. Graphest는 아티스트에 관한 그래픽을 제작하고 공유함으로써 관객과 아티스트, 관객과 관객을 연결하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형태를 제공합니다. 누구나 쉽게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그래픽을 만들고 공유하고 아카이빙하며 더 특별하게 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습니다.

: 3)이 작업을 어떻게 진행하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. 평소에 페스티벌을 좋아하기도 하고 재밌게 작업할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어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단순한 음악 감상의 의미를 넘어선 페스티벌에서 관객들이 다양한 음악 취향을 공유하고 페스티벌의 일부가 되어 즐길 수 있는 앱서비스를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진행하였습니다.

: 4)이 작업을 디자인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점은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.

무엇보다 사용자가 쉽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. 스스로 커스터마이징하여 그래픽 조각들을 만들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의 디폴트 그래픽을 제공해주어야 했고 또 그래픽 자체가 매력적이어야 했기에 그래픽의 모션, 컬러와 같은 시각적인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작업했습니다.

-

김소연 님 비핸스: https://www.behance.net/_soyeonkim

#spectrumpicks
#스펙트럼픽스
#이번주의디자인
#디자인
#music
#김소연
#정서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