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ogo
logo
Spectrum Picks
Design 22
Adobe XD UI Kits Project
UI4D

본 프로젝트는 UI4D라는 프로젝트 그룹의 결과물입니다. Adobe XD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UI Kits들이며 YouTube Music, Instagram, Medium UI 및 Ro.D라는 여행 다이어리 공유 서비스 UI(가상의 서비스)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다음은 UI4D 팀과의 인터뷰 입니다.

-

1)작업하신 디자이너 분들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.

UI4D 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. UI4D 는 User Interface kits For Designer 의 약자 입니다. 현재 팀은 Creative Director와 3명의 UI 디자이너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(Bandy Garnet, 김동영 (DongYoung Kim), 최고은 Ko Eun Choi, 윤민희)

UI4D는 고정된 팀이 아니며 누구나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. 궁금하신 점은 bandygarnet@gmail.com 로 문의부탁드립니다.

: 2)본 작업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부탁드립니다.

평소 자신이 관심 있는 서비스의 UI 를 Adobe XD를 사용하여 UI Kits 로 만들어 보는 것으로 우리 자신이 스터디 함과 동시에 또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.

: 3)이 작업을 어떻게 진행하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.

어도비 XD 스터디 그룹을 진행하면서 단순한 스터디 보다는 뭔가 다른 방법으로 진행하고자 생각해 낸 것이 UI Kits를 만들어 보는 것이었습니다. 여러가지 의견들이 있었지만 기존의 UI 중에 자신이 만들어 보고 싶은 UI를 답습하고 그것을 만들어 봄으로써 Adobe XD 를 학습하는 동시에 서비스 UI 를 공부하는 측면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.

: 4)이 작업을 디자인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여긴 점은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.

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이 만들어 보는 서비스의 UI를 잘 이해 하는 것이었습니다. 이미 만들어진 서비스의 UI Kits를 만들면서 서비스를 만든 디자이너들의 생각을 이해함과 동시에 그에 해당하는 고민과 결과물의 연결성 등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였습니다. 그리고 이 프로젝트가 Adobe XD를 사용하는 누군가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매우 컸습니다.

-

어떤 툴이든 정말 좋은 툴로 발전하려면 그것을 사용하는 디자이너들의 참여와 재창조가 필수입니다. 그런 의미에서 이번 XD UI Kits Project는 XD 유저 분들에게는 무척 좋은 사례로 여겨져 소개를 드리게 되었습니다.

-

http://Adobexd.info/ui4d

UI4D.

Website: http://Adobexd.info/ui4d

Behance: https://www.behance.net/UI4D

E-mail: bandygarnet@gmail.com

#spectrumpicks
#스펙트럼픽스
#이번주의디자인
#디자인
#adobexd
#어도비xd
#어도비
#UI키트
#UI